영화 산책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푸르른가을 2010. 3. 22. 18:31

 

 프랑스 최고의 작가 ‘필립 클로델’, 영화 감독 되다!
그의 인상적인 데뷔작!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영화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는 소설 〈Grey Souls>로 프랑스 최고의 작가로 떠오른 필립 클로델이 처음으로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11년 동안 감옥에서 강사로 일하며 여성을 중심으로 한 이야길 쓰고 싶었던 그는 아들을 살해한 죄로 15년간 감옥에서 복역한 줄리엣과 그녀의 동생 레아의 이야기를 통해 무언의 어두운 비밀에 직면한 가족의 삶을 인상적으로 그려냈다.

권위 있는 문학상을 많이 수상한 필립 클로델은 작가로서의 진가를 십분 발휘, 감독으로서첫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극단적인 감상주의에 젖어있는 할리우드 영화와는 대조적으로 절도 있고 노련한 구성으로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을 교묘하지 않고 불편한 주입이 없는 매력적인 영화로 완성시켰다.
그리하여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는 프랑스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보기 드문수작’이라는 엄청난 호평을 얻으며 필립 클로델은 작가가 아닌 영화감독으로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힘있는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빛나는 캐스팅!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줄리엣’을 완벽히 연기해낸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영화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는 인생 최고의 연기를 선보이며 수많은 언론들로부터 극찬을 얻은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 그리고 연기파 배우 엘자 질버스테인, 로랑 그레빌 등 의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야기를 풀어내는 데 있어 대단한 능력을 가진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는 재단한 옷을 입은 듯 ‘줄리엣’이란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비밀스러움, 회색 빛의 안색, 깊은 슬픔 등을 완벽하게 표현, 마치 ‘줄리엣’이란 역할이 그녀를 위해 태어난 것 마냥 훌륭하게 연기를 소화해내며 영화를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또한 ‘레아’ 역을 맡은 엘자 질버스테인과 ‘미셸’을 연기한 로랑 그레빌 역시 그들이 가진 연기적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하여 캐릭터에 진실성을 부여하는 동시에 자연스럽고도 숙련된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음 영화에서 퍼옴 -

'영화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사랑일까요  (0) 2010.09.29
<< 채식 주의자 >>  (0) 2010.03.30
봄의 눈   (0) 2010.03.03
- 웨딩 드레스 -   (0) 2010.02.23
- 다시 한번 사랑한다 말해줘 -   (0) 201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