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상자

나는 내 인생의 주인이요.......

푸르른가을 2011. 4. 9. 07:56

나는 내 인생의 주인이요,

내 운명의 주인이다.

 

남이 내 인생을 대신 살아 줄 수 없고

내가 남의 인생을 대신 살아 줄 수 없다.

 

내가 나의 노력으로

나의 운명을 개척하고

나의 미래를 건설하고

나의 승리를 쟁취하고

나의 행복을 창조하는 것이다.

 

영광의 생애를 사느나

생의 낙오자가 되느냐

패배의 구렁으로 빠지느냐

그것은 오직

나의 의지와 노력 즉, 주도성에 달려 있다  

-한국 리서십센터 - 책자 중에서...